DONG-A CS SUPPORT

고객지원

자주묻는질문

Q크레용과 크레파스는 어떻게 다른가요?
A
일반적으로 크레용과 크레파스가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으나 다음과 같은 특징으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크레용은 중질의 왁스(wax)상으로서 색칠이 다소 거칠고 혼,겹색이 잘 되지 않으며
잘 부러지지 않고 손에 잘 묻지 않아 유아 또는 초등학교 저학년용으로 적합합니다.

반면에 크레파스는 연질의 왁스(wax)상으로서 색칠이 부드럽고 혼색 및 겹색이 잘되어
초등학교 고학년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율안전확인 안전기준 학용품 부속서 44 - 제1부 크레용,크레파스)
Q크레용, 크레파스의 사용기간은 어느정도 되나요?
A
보관기준으로 5년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제품의 특성상 지속 사용가능합니다.
왁스타입으로 제품의 변형이 거의 없으나, 반드시 직사광선을 피하고, 뜨거운 곳에 보관하지 마세요.
크레파스가 녹을 염려가 있습니다.
(물류업무규정 보관기간에 의거)
Q수채화물감과 포스터물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수채그림물감이란 안료에 수용성 전색제(글리세린, 아라비아고무, 아교 등)를 혼합, 반죽하여그림 그리는 데 쓰는 물감을 말합니다.

-투명수채그림물감 : 도화용지 등의 밑지를 살린, 투명감이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그림물감
-불투명수채그림물감(포스터칼라) : 투명 수채 그림물감에 비해 약간 불투명하고 피복성이 풍부하며,적층성이 있는 수용성 그림 물감

(자율안전확인 안전기준 학용품 부속서 44- 제6부 수채그림물감)
Q연필에 대한 간단한 상식!!!
A
* H(에이치)와 B(비)란?
연필을 자세히 살펴보면 연필표면에 HB(에이치비)나 H(에이치)라는 글씨를 표시한 것을 볼수 있다. B(비)는 진하다는 표시이며 심이 단단하지 않고 무르며 스케치용으로 쓰여진다. H(에이치)는 단단하다는 표시로 심이 흐리며 단단하여 제도용으로 사용된다. HB(에이치비)는 중간의 성질이며 글씨를 쓸때 주로 쓰여진다. 이 차이는 연필심을 만들때 흑연과 점토를 섞게되는데 이때 흑연이 많으면 B(비), 반대로 점토가 많게H(에이치)가 된다.

* 좋은 연필 고르는 방법?
심이 단단하고 곧은 연필, 나무가 부드럽게 잘 깎이고, 나무가 휘지 않은 것, 심이 연필의 중앙에 잘 꽂혀 있는 것, 매끄럽게 잘 써지는 것.

* 지우개 연필은 언제부터 생겼을까?
연필의 머리에 고무가 달린 것을 고무지우개 연필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미국의 리프만이라는 사람이 1858년에 처음으로 고안하면서부터 사용하게 되었다.
Q펜에 잉크가 나오질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펜의 필기는 펜촉 끝부분의 작은 볼을 통해 행해지는데, 필기시 사용각도가 너무 낮아 종이가 긁혀 찌꺼기가 볼틈에 들어가 잉크의 길을 막아 필기가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따라서 펜을 적당히 세워 필기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0.3이나 0.4에선 주의가 필요해요. 이외에 펜촉이 위로 향하게 꽂아 놓고 오랜 시간 방치해 두었을때도 나오지 않는데 이때엔 펜속의 리필 끝부분을 빨때처럼 살짝 물고 공기를 불어 넣어 주면 되요.
Q잉크가 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펜촉 끝에 볼이 들어 있는데 이 볼에 의해 필기감, 잉크량, 선 굵기가 조절이 됩니다.
이 볼은 가는 스프링만이 지지해 주고 있어 섬세히 다루어 져야 해요. 펜을 바닥에 탁 탁 치거나 떨어 뜨리면 볼이 빠지고 또는 속으로 들어가 펜으로서의 생명을 잃게 되죠.
가볍게 눌러 60° 이상의 필기 각도로 사용하시면 더욱 오래 쓰실 수 있어요.
Q수성볼펜 잉크의 세탁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A
수성볼펜의 잉크로 오염이 생기면 기본적으로는 물과 세제로서 세탁하는 방법이 가장 좋아요.
다만, 비흡수면에서는 간단히 제거가 가능하나 옷감이나 종이등의 흡수면에서는 착색된 색상을 완전히 제거하기는 좀 어려워요.
힌색천의 경우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락스와 같은 표백제를 사용하면 깨끗이 제거가 가능하며, 세탁한 후에는 햇볕에서 말리면 어느 정도 탈색도 가능합니다.
Q아이가 잉크를 삼켰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당사의 중성볼펜의 잉크는 국제규격의 AP마크(발암물질이 전혀 없음을 검증한 마크)를 인증한 제품으로 

잉크에 사용된 전 원료에 대하여 유해성을 검토하여 안정성을 검증한 제품으로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만 주의가 요구 됩니다.


따라서 잉크를 삼켰을때는 여러번 물로 입을 닦아 주시고 아이가 이상 증세가 있으면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Q아이가 파스를 먹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당사의 파스는 국제규격의 AP마크(발암물질이 전혀 없음을 검증한 마크)를 인증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파스를 빨아 먹거나 씹어서 먹은 경우는 특별한 문제는 없어요.
다만 파스가 그대로 목으로 넘어가면 유아에게는 기도를 막을 염려는 있어요. 따라서 바로 토해 내도록 하던지 아니면 기도를 확보할 수 있는 응급조치가 필요하며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Q볼펜 사용중 캡을 분실한 경우에 보관 및 보호캡은 없나요?
A
볼펜에서 캡이 필요한 것은 수성볼펜 또는 중성볼펜이 있는데, 유성볼펜의 경우에는 캡이 없어도 거의 건조가 생기지가 않아요.

그러나 수성볼펜과 중성볼펜은 색소의 용제로 물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캡이 없으면 펜촉끝이 건조되어 필기를 할 수가 없게 되죠.

따라서 캡은 분실하지 않는 것이 필수적이며 만약 캡을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펜촉끝이 건조하지 않도록 여분의 싸인펜 캡이나 고무캡, 또는 집안에서 사용하는 랩등으로 펜촉끝을 감싸주거나 화장지등에 물을 적셔서 밀폐된 통에 넣어 보관하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게 됩니다.
↑